본문 바로가기
금속재료시험 기능사

금속재료시험기능사 CBT 필기 난이도 후기 선린인터넷고등학교

by 금속재료맨 2021. 10. 4.
반응형

#금속재료시험기능사 #필기 #CBT시험 #난이도 #후기 #선린인터넷고등학교

 


 

2021년 10월3일 월요일 금속재료시험기능사 필기 시험을 응시하였다.

남영역 인근의 선린인터넷고등학교

학창시절 등,하교길에 이런 언덕길이 있었더라면 힘들었을지도 모르겠지만,,,

나이가 들어서인지 이런 언덕길이 상쾌하게 산책하는 느낌이 들었다.

 

선린중학교와 선린인터넷고에는 야구부가 있는가 보다.

 

 

 

대기실 입장

시험장에 도착하면 우선 대기실에서 대기한다.
시험시간이 임박하면 시험 교실과 자리를 공지한다.

 

시험실 입장

시험시간 약10분전에 시험실로 입장한다.
응시자 본인 컴퓨터 자리의 화면에 응시자 사진과 응시 정보가 나타나 있다.

시험시작

시험시간은 1시간이고, 총 60문제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시험 종료와 동시에 채점이 되면 결과를 안내해준다.

20분 정도 시험을 치렀고,  결과는 66.66점으로 합격

시험 종료와 동시에 퇴실이 가능하다.

 

금속재료시험기능사 필기 난이도, 후기

1. 금속재료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했거나 공부를 한 사람은 복습 1회 정도로 합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2. 설계 및 기능 실무에 대한 문제는 모르는 문제가 간혹 나왔으며, 최대한 말이 되는 답안을 선택하였다.
3. CBT 문제 은행으로 출제되다 보니 비슷한 문제가 몇몇 출제되었다.
4. 재료 시험의 순서와 목적 등이 자주 등장하였다.
5. 해드필드 강과 같은 주요 종류의 강 특성 등이 자주 등장하였다.

 

귀가길은 따릉이를 타고 마포대교를 건너 운동삼아 귀가하였다.
합격과 함께 귀가해서 그런지 기분이 몹시 좋았다.

 

#금속재료시험기능사 #필기 #CBT시험 #난이도 #후기 #선린인터넷고등학교

반응형

댓글